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동서울대학교는 안다! 너의 재능, 너의 가능성!

윤리강령

윤리강령

동서울대학교는 "인격과 기술이 겸비된 전인교육"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유능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함으로써 국가의 발전에 공헌하겠다는 교육적·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자 한다. 이에 동서울대학교 구성원은 윤리적 가치관을 기초로 책무수행에 필요한 실천사항을 아래와 같이 제정하여 실천하고자 한다.

윤리강령

  1. 첫째, 교육자로서 사명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여,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고 그들이 가진 다양성을 인정하며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2. 둘째, 연구윤리를 준수하고 자신의 전공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직업교육의 질적 수준향상을 위해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동료 교수의 교육과 연구 활동을 존중하여 교육 발전을 도모한다.
  3. 셋째, 학자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성실성, 공정성, 도덕성을 유지하며 비윤리적·불법적인 행위로 사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4. 넷째, 전문지식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대학의 발전에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역사회 및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직원 윤리강령

  1. 첫째, 교육행정전문가로서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구성원 상호간의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변화와 도약을 선도하는 창의적 행정을 수행한다.
  2. 둘째, 행정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립하고 직무 내외를 불문하고 부당한 방법에 의한 사익추구를 하지 않으며 대학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힘쓴다.
  3. 셋째, 대학행정서비스 이용자에게 봉사의 자세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서 간에 능동적으로 업무를 협력하여 일처리를 효율화하고 필요시 업무상의 정보와 기밀을 유지하며, 퇴임 후에도 기밀유지의 책임을 갖는다.
  4. 넷째, 법령과 대학의 정관·학칙·규정 등을 준수하고, 학사 행정과 대학의 운영에 속한 실무 소관의 제반 규칙을 주지하고 사회변화에 따른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효율적인 대학 운영에 기여한다.

학생 윤리강령

  1. 첫째, 진취적인 자세로 전문지식을 쌓고 역량강화와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국가 발전에 기여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학업에 정진한다.
  2. 둘째, 타인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고 다양한 사고와 문화를 인정하며 협력하고 소통한다.
  3. 셋째, 교직원의 인격과 가치를 존중하며 대학의 제·규정을 준수하고 대학의 명예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행동한다.
  4. 넷째, 학내·외의 제반 행위가 법률과 도덕적 계율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항상 자율적 자기 통제에 최선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