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문광부 2008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 패션유통과 마케팅(장은영 저)
- 작성자
- 곽성규
- 등록일
- 2008-08-11
- 조회수
- 5,353
패션디자인과 장은영 교수의 저서 “패션유통과 마케팅(교학연구사)”이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기술과학분야)에 선정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2008년 우수학술도서 선정은 지난 1년간 초판 발행된 도서 중 신청 접수된 3,530종을 대상으로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철학, 종교, 사회과학 등 10개 분야별 총 405개 도서를 선정하였으며, ‘패션유통과 마케팅'은 그 중 기술과학분야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우수학술도서는 문광부에서 일정량 구입, 전문도서관, 공공도서관 및 관련기관 등에 보급된다.
이 책은 제 1편의 패션유통의 이해에서 패션관련산업 현황과 유통의 개념, 유통업체의 유형과 특성, 패션상권분석과 함께 패션제품별 유통경로 전략과 소매업체 유형별 유통전략을 개괄적으로 제시하였다. 제 2편에서는 패션유통업체와 패션업체의 유통부문에서의 유통 마케팅 전략과 머천다이징 전략과 함께 e-비즈니스 전략, 글로벌 유통전략에 대해서도 총망라하여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