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동서울대학교-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을 위한 상생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박철형
- 등록일
- 2025-04-25
- 조회수
- 160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와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이향재)는 2025년 4월 23일(수) 오후 2시, 동서울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오픈세미나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을 위한 상생협력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브커머스 관련 학과 재구조화를 중심으로, 실무 중심 교육과정 구축 및 콘텐츠 기반 교육 확대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라이브커머스 관련 학과 교육과정 공유 및 컨설팅, 학과 간 협업을 통한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동일계열 진학 및 취업 관련 상호작용 및 정보공유, 인적·물적 기반 공유를 통한 교육활동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동서울대학교 유창승 부총장을 비롯해 입학홍보처장, 고교홍보지원관 특임교수,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 학과장, 콘텐츠크리에이터학과 학과장 등 대학 관계자를 비롯해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이향재 교장과 교무부장, 특성화부장이 함께 자리해 양 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과 직업교육 발전을 논의했다.
유창승 부총장은 “고교와 대학 간의 연계와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대”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등학교와 대학, 현장이 긴밀히 연결되는 교육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 진로지도, 실무 경험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향재 교장은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는 현재 라이브커머스 관련 학과 재구조화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에게 산업변화에 부합하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이 학과 재구조화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미래 산업을 대비한 실질적인 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출발점으로 삼아,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