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언론보도

동서울대 RISE사업단, ‘복정 어울림 빛축제’ 개막행사 적극 지원

번호
작성자
박철형
등록일
2025-12-03
조회수
252

9-1. KakaoTalk_20251201_143210956 (1)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 RISE사업단은 지난 1130일 성남시 복정동에서 열린 11회 복정 어울림 빛축제개막식에 학생 80여 명과 RISE 책임교수 6명이 참여해 행사 운영을 적극 지원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복정 어울림 빛축제는 동서울대학교가 위치한 복정동 일원 약 700m 구간에서 1130일부터 41일간 진행되는 지역 대표 축제로, 마을 공동체의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축제는 복정동화(福井童話)’를 주제로 지역의 겨울 풍경을 빛으로 표현한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을 선보였다.


개막식은 복정동 분수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성남시장과 동서울대 RISE사업단 관계자, 지역 주민 및 지역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축제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현장에서는 기념 공연, 점등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동서울대 RISE사업 참여학과 학생들은 행사장 안내, 안전관리, 관람동선 조정, 무대 장비 이동 지원 등 실무 중심의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축제 운영에 힘을 보탰다. 또한 콘텐츠크리에이터과 학생들은 행사 전체를 촬영하며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전시 작품 사진 촬영을 통해 빛축제 기록물 아카이브 구축에도 참여했다.


특히 아나운서 출신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 이승현 교수는 개막식 사회를 맡아 재능 기부로 행사 품격을 높였다.


동서울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역혁신과 지역-대학 상생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축제 지원에 함께했다앞으로 빛축제에 기획 단계부터 작품 설치, 운영 전반까지 학생과 대학이 보유한 역량을 제공해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복정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축제가 지역사회 대표 브랜드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