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번호
4011
작성자
admin
등록일
2024-07-30
조회수
8,787


1. 납부방법

- 가상계좌 이체: 등록금 고지서의 국민은행 가상계좌 입금

고지서조회: 8.12부터 조회 가능/ 분납신청자는 8.16부터 조회 가능

      통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등록등록출력등록금고지서

   ※ 학생전용 가상계좌이므로, 보내는 예금주 및 계좌번호는 무관함

      (가상계좌 예금주 학생명 확인)

   ※ 가상계좌는 유선안내 불가하므로 반드시 고지서를 통해 확인

   ※ 금액이 다르면 입금이 되지 않으므로 고지서 상에 명시된 정확한 

       「실납입액입금

   ※ 매일 오후5시 계좌 자동마감으로 이후 시각 입금 불가

       (휴일도 오후5시까지 가능)

- 은행방문수납: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국민은행 전국 지점 방문 수납

 

2. 등록 처리 확인 및 등록금 납부확인서(영수증) 출력방법

 

- 납부 즉시 국민은행에서 교내 등록된 학생 휴대폰으로 납부확인 문자 전송

  통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등록등록출력등록금납부확인서 조회 및 출력

   (납부일 오후 6시 이후 확인 가능)

 


학생경비 안내

- 학생경비란 학생 자치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말하며, 납부여부는 자율선택사항으로

  납부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입금 하시면 됩니다. 구분 입금 불가

3. 전액장학생 등록방법

 

- 전액장학생은 아래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미등록 시 제적)

  가. 통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등록등록관리전액장학생 등록처리0원 등록

  나. 학생경비를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자동등록

 


4. 졸업유보 고지서 출력

 

- 졸업유보자 학기 등록 온라인 신청학사운영과 승인 경리과 고지서 발급 및  승인 (승인 익일부터 고지서 조회 및 납부 가능)

 

5. 성적취소 후 조기복학생

 

- 성적취소원(보호자 동의 날인/성적증명서 첨부), 복학원 작성 및 제출(학사운영과)

  →등록금 고지서 발급 및 등록(경리과)

 


6. 등록금 납부기간

- 2024.08.19.() ~ 2024.09.24.(화)

7. 분할납부 신청자 납부기간

- 대상: 재학생 및 복학생 (장학금 수혜자 및 학자금대출 신청 학생 분납 불가)

- 신청기간: 2024.08.13.()~2024.08.15.()

- 납부기간 및 금액

  가. 1차 납부기간 : 2024819() 2024823() (1/3 납부)

  . 2차 납부기간 : 2024923() 2024924() (1/3 납부)

  . 3차 납부기간 : 20241023() 20241024() (1/3 납부)


8. 장학금 수혜자 및 학자금 대출 신청자 유의사항

- 장학금 수혜자의 미등록

. 등록금 고지서에 우선 감면된 장학금은 다음 학기로 이전되지 않음으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을 할 경우 장학금 수혜자에서 제외됩니다.

[, 성적우수장학생이 군휴학을 하고 군휴학이 만료되는 학기에 복학할 경우는 유효/

일반휴학할 경우, 일반휴학에서 군휴학으로 변경할 경우, 군휴학에서 일반휴학으로 변경할

경우는 장학금이 소멸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중지원방지제도 안내

학기별 학자금 대출 및 장학금(교내외 전체장학금)이 등록금 총액을 초과하는 경우,

이중지원이라 하며, 장학금이 초과한 경우에는 장학금을 상환하고 대출금이 있을 경우

초과한 금액만큼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함.

 

이중지원 사항을 해소하지 않을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학자금 대출

및 국가장학금 수혜가 불가합니다.

 


9. 등록금 관련 문의처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수납 관련 장애: 경리과 (031-720-2026)

등록금 환불/ 학적변동(·복학 및 졸업유보, 성적취소): 학사운영과 (031-720-2013)

장학금 : 학생서비스과 (031-720-2015)

학자금 대출 : 학생서비스과 (031-720-2016)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