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언론보도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 위한 협약 체결

작성자
혁신지원단
등록일
2020-06-12
조회수
221

7njjiujDCMoYsphY (1)

출처: 한국대학신문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11일 성남시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진권)과 지역사회 공헌활동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동서울대 창의융합교육지원센터의 창의 메이커스페이스를 기반으로 대학자원과 지역자원의 교류를 통한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혁신적·상호보완적 협력체계 구축 및 운영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융합트랙 전공 연계 통한 학생 및 교직원의 재능기부활동 △자원봉사활동 지원(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관련 영상콘텐츠 제작 멘토링 및 스튜디오 촬영 지원) △4차 산업혁명 관련 복지교육 프로그램 정보교류(창의 메이커스페이스 교육시설에 대한 현장견학과 실습기회 제공) △동서울대와의 상호보완적 사회공헌활동 사례발굴 및 지역사회 전파(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지원사업 우수사례에 대해 지역매체 홍보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등 우호 증진에 필요한 협력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유광섭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서울대와 복지관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노인재활, 치매예방 프로젝트 기획 발굴과 아울러 실버세대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 관련해 동서울대 학생과 교직원의 멘토링 지원 및 재능봉사 지원을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발전적인 상생협력 관계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진권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미래 노인문제에 대한 과제도출을 한 후 동서울대의 4+융합동아리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노인복지단체로서의 어려움이 적극 해소되길 바라고 앞으로 동서울대가 성남시 및 지역사회복지단체 협의체와 함께 다양한 네트워킹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에 큰 활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이번 협약식에 이어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은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여러 협력 프로그램을 혁신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조영은 기자  cyecmu@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