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우수성과

검색

32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1/4페이지)

01.07 2024

동서울대, 위례한빛고의 ‘메타버스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 지원

- 위례한빛고등학교 2023학년도 학교 자율과정 수요를 위한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 활용실습 기초과정 운영을 지난 7월 12일에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 실습실(메타버스게임메이커스튜디오 5204호)에서 교육 지원 - 2023학년도 신설된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교육센터와 메타버스게임게임디자인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세대 역량 함양 교육에 대한 요구 증대와 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공간 구성, 탐구 및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 지원을 진행 이번 메타버스 활용 실습 기초과정에서는 디자인을 꿈꾸는 위례한빛고교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의 향후 비전과 방향성을 소개하고, 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 학생들이 배우는 과목과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프로그램을 설명하여 메타버스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실습은 Class 1 메타버스 2D 기반 활용 실습 기초, Class 2 메타버스 3D 기반 활용 실습 기초 교육과정으로 운영했다. Class 1 메타버스 2D 기반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은 두 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첫째, NAVER Zep 활용하기 : Class 체험하기에서는 Zep 체험하기, Zep UI 체험하기, Zep Interaction 체험하기, Zep Development Method 체험하기와 둘째, NAVER Zep 제작하기에서는 Piskel 체험하기, Piskel UI 체험하기,  Piskel 2D Sprite 체험하기, Piskel 2D Sprite Animation 체험하기 교육을 진행했다.  Class 2 메타버스 3D 기반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도 두 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첫째, NAVER Zepeto 활용하기 : Build it 체험하기에서는 Zepeto Avatar 선택하기, Zepeto Avatar 활용하기, Zepeto World 탐방하기,  Zepeto World 활용하기와 둘째, NAVER Zepeto 제작하기 : Build it 체험하기 수업에서는 Build it Enviroment 설정하기, Build it Ground 제작하기, Build it Asset 제작하기, Build it World 공개하기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설종원 교수(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 학과장)는 ’메타버스교육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 지원을 하면서 “위례한빛고등학교 고교생들이 각자 디자인의 진로를 정한 것에 대한 꿈과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동서울대학교와 메타버스게임디자인과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4-01-0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2
 동서울대, 위례한빛고의 ‘메타버스 활용 실습 기초과정’ 교육 지원

12.30 2023

동서울대 인권센터 "인권존중, 함께 시작해요" 캠페인 운영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6월 16일(금), “인권존중, 함께 시작해요”라는 주제로 인권센터 교육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인권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인권 사업 및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재학생의 인권감수성 향상, 인권침해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권센터는 “인권, 함께 시작해요”, “인권에 대한 너의 생각을 들려죠”, “인권 초성퀴즈 이벤트”를 주제로 총 3개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더욱 높였다. 학생들은 전문상담사의 설명과 OX퀴즈를 통해 중요한 인권 용어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생각을 직접 포스트잇에 적어 게시판에 붙이면서 인권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행사를 통해 108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인권상담센터가 하는 일과 상담 신청 및 절차에 대해 안내받고, 안전한 캠퍼스 구축을 위한 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동서울대 미래자동차과 1학년 장민수 학생은 “인권에 대해 잘 알게 되었으며, 대학 내 인권 친화적 문화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일인지 인식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서울대 인권센터는 앞으로도 인권상담 및 조사,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학교 구성원의 인권 보호에 힘쓸 예정이다.  

2023-12-3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43
 동서울대 인권센터

12.29 2023

교수학습지원센터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운영 및 확산'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학령인구 감소 추세 속에서 무엇보다 고등교육의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우리대학은 미래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2022학년도에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체계를 수립했다.   혁신적 교수법의 핵심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넘어선 학습자 중심의 교육방법론으로 학생들의 몰입ㆍ흥미를 촉발시키는 여러 에듀테크(LMS, AI, 메타버스 등)들을 이용하여 학습만족도를 높이는 교육방법으로 사고력 및 창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고안된 우리대학 교수법이다. 정규 교육과정에 교수학습방법으로 PBL(Problem/Project Based Learning)을 적용하는 것으로 2022학년도 2학기 19개 교과목 운영을 시작으로 2023학년도 1학기 26개, 2023학년도 2학기 31개로 점차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 교수법 운영 확대를 위해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에듀테크 관련 상호작용 도구 구입 ▲혁신적 교수법 전용 강의실 및 기자재 구축 ▲혁신적 교수법 적용 교과목 관련 교과목 코칭 ▲우수 교과 성과 공유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에듀테크 관련 상호작용 도구 구입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교육의 변화에 따라 패들렛(Padlet)을 구매하여 정규 교과 온오프라인 상호작용 도구 활용하도록 안내하고 관련 워크숍을 통해 에듀테크를 이용한 학습의 효율 증대를 도모하였다. 새로운 학습 방식을 체험하며 실시간으로 효과적인 피드백 제공 및 경험으로 통해 수업활동에서 학생들에게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며, 소통과 협업 관련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 혁신적 교수법 전용 강의실 및 기자재 구축 학습자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10호관 지하 105호에 혁신적 교수법 전용 강의실과 필요한 기자재를 구축 중에 있으며, 2024년 1월 완공 예정이다. 이러한 학습 환경의 개선을 통해 앞으로 혁신적 교수법 적용 교과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학습 경험 및 교육 효과를 최적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교과목 코칭 및 성과공유 실제 교과목 운영 교수자의 개선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혁신적 교수법 적용 교과 전반에 관련된 내용을 교육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해결해가는 맞춤형 교수 지원 코칭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4명의 전임교원 교과목 코칭을 통해 교원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혁신적 교수법을 적용하여 운영한 우수 교수법 사례를 공유하여 혁신적 교수법의 확산을 도모하였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교육 프로그램 및 교과목 코칭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교수법 연구 동아리 운영 및 혁신적 교수법 적용 교과목을 더욱 확대하여 우리대학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체계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2023-12-2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19
 교수학습지원센터 'DU-LCE 학습자 중심 혁신적 교수법 운영 및 확산'

12.27 2023

2023학년도 AI 융합 창의 트랙제 우수사례 수기공모 시상식 개최

동서울대학교 창의융합교육지원센터에서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적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AI 융합 창의 트랙제」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AI 융합 창의 트랙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2023학년도에 운영된 드론>,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공지능/빅데이터>, 라이브커머스방송>, 뮤직콘텐츠> 5개 트랙을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우수사례 수기공모를 시행하여, 2023년 12월 20일(수) 13시 30분 본관 회의실Ⅱ에서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기공모전에 접수한 참여자 중 AI 융합 창의 트랙제 교육과정운영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5명(드론,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공지능/빅데이터, 라이브커머스방송, AI뮤직콘텐츠) 우수상 4명(드론, 인공지능/빅데이터, 라이브커머스방송, AI뮤직콘텐츠) 총 9명이 수상하였다. 9명의 수상자 외 2023 트랙 우수사례 수기공모에 참여한 학생에게서 2023학년도 AI 융합 창의 트랙제 운영에 다양한 성과를 도출하고 발굴 하게 되었다.   본 시상식에는 창의융합교육지원센터 센터장과 각 트랙의 책임교수가 참석하여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과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AI 융합 창의 트랙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신산업을 창의적으로 개척해 나갈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을 계속하기로 하였다.

2023-12-2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3
 2023학년도 AI 융합 창의 트랙제 우수사례 수기공모 시상식 개최

첫페이지 1 2 3 4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