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울대학교 (DONG-EUI UNIVERSITY)

  • 입학안내

이용안내

대학소식

검색

1179 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35/35페이지)

05.23 2019

실용음악전공 김성현교수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부회장 선출

전국 12개 대학을 시작으로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를 발족하기로 합의한 실용음악교수 모임이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렸다.  이번 모임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 추진 및 자문회의에서 한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논의가 출발점이 됐다. 이날 모임에는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와 이상규 김포대 교수,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 이화숙 명지전문대 교수 등 15명의 교수가 참석했다. 이들은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의 목적 및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협의회의 상호 교류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모임에서는 이화숙 명지전문대 교수가 회장으로, 김성현 동서울대 교수와 이우영 한국영상대 교수가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또한 이사진에는 김동문 중부대(고양캠퍼스) 교수와 변정민 중부대(충청캠퍼스) 교수, 오은영 평택대 교수, 이상규 김포대 교수, 이정식 수원여대 교수, 임형순 두원공대 교수, 장혜진 한양여대 교수, 최찬호 경복대 교수가 선출되었다. 이화숙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실용음악 발전을 위한 전국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상호 발전 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많은 대학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 협의회는 전국 실용음악과 및 실용음악 관련 학과 교수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실용음악 계열 분야의 발전과 교수 권익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실용음악 계열 교수들이 뭉쳐 이뤄 나갈 업적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링크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610

2019-05-2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61
 실용음악전공 김성현교수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 부회장 선출

05.15 2019

2019학년도 자살예방캠페인 진행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는 복정체전 기간인 2019년 5월 8일 수요일 및 5월 9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자살예방캠페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살예방캠페인은 우리대학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생명존중 및 희망 나눔을 실천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체전 경기 중간중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자살예방캠페인은 “내 삶의 달빛을 소개하기-힘들지? 그랬구나. 괜찮아”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로 주사위를 던져서 자살과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활동을 통해 자살과 같은 위기 상황시 연락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게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삶이 어둡고 힘들게 느껴질 때 나를 밝혀주는 달빛과 같은 존재를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자살을 고민하거나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전하는 희망메시지를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여, 나무에 거는 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의미 있고 뜻깊은 메시지를 적어주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풍성한 희망나무가 완성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동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노력하는 학생생활상담센터가 되겠습니다.

2019-05-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15
 2019학년도 자살예방캠페인 진행

05.15 2019

학과맞춤 취창업캠프 실시

우리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4월 29일(월)부터 5월 15일(수) 기간 중 회차별 1박2일로 5회에 걸쳐 학과맞춤 취창업캠프를 경기도 용인의 KB증권 연수원에서 진행하였다. 취업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18개 학과 졸업예정자 370명이 참여, 학생의 취업욕구를 파악하고 취창업교육 및 활동을 통한 기초능력 강화교육을 학과별, 학생별 맞춤으로 진행하여 전공분야 취창업을 위한 첫 번째 단계를 내딛는 계기가 되었다. 본 캠프를 주관한 산학취업처의 송정태 처장은 “대학은 이번 캠프를 시작으로 졸업예정자들의 성공적인 미래설계를 위해 1:1 취업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와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본 캠프를 통해 참여학생 스스로가 자신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행복한 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여 “이에 학생들도 학업과 진로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우리대학 DU일자리센터는 다양한 취업진로 프로그램 운영과 재학생 및 졸업생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대학일자리센터사업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아 우수대학에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9-05-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02
 학과맞춤 취창업캠프 실시

04.18 2019

2019년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선정

우리 대학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상사업’ 참여대학으로 6년 연속 선정되었다.  2018년 항공자동차기계공학부 외 6개 학과가 수행했던 사업 평가결과와 2019년 사업계획 심사 결과 계속 지원을 받게 되었다.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은 중소기업과 대학을 연계하여 중소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공급을 통해 기술 인력난 해소 및 청년취업 촉진 제고를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으로 우리 대학은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6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고있다. 2019년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건축학과, 컴퓨터정보과, 시계주얼리학과, 게임콘텐츠과, 경호스포츠과, 패션디자인과, 뷰티코디네이션과 등 총 8개학과 60명의 학생이 29개 우수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학과별 특성에 따른 맞춤교육, 맞춤형 현장실습, 1팀1프로젝트 등 3개의 메인 프로그램과,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교육, CAP+, 창의인성캠프 등 공통교육을 이수한 후 협약을 맺은 기업으로 취업을 연계하게 된다. 참여학생 중 우수 참여 및 협약기업 취업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 등이 지급된다. 우리 대학 유광섭 총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산학맞춤형 인력양성에 대한 시스템이 정착되어 효율적인 인력양성의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3월25일부터 26일까지 2018년도 사업수행에 대한 결과보고서 및 2019년 사업계획서에 대한 서류 및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11개 대학을 참여대학으로 선정 발표하였다.

2019-04-1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17
 2019년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선정

첫페이지 이전페이지 31 32 33 34 3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