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규순교수-은평구청 자문위원 위촉
장규순교수는 2011년 1월 중순부터 3주간 은평구청의 디자인 자문위원을 맡아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서울 은평구청의 창업지원센터 전문기관인 ‘1인 창조기업ㆍ시니어 비즈플라자’ 의 전체적인 디자인 총괄을 하며 개소식을 준비하였고 2월 10일 오전 11시 개소식에 참석하였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1인 창조기업ㆍ시니어 비즈플라자’의 개소식에는 이재오 특임장관,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이미경 국회의원, 김우영 은평구청장,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장, 소상공인진흥원장 및 조사연구팀장,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임원 등 20여 곳의 언론기관에서 참석하여 보도되었었다.
중소기업청은 젊은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시니어 비즈 플라자를 연계해 퇴직 인력의 경륜과 청년 기업인의 활력을 결합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창업 인력의 경력과 특기, 희망 진로 등을 진단한 뒤 전문기관에서 맞춤형으로 창업 교육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창업 위주로 운영되었던 기존 퇴직 인력 지원책을 개선해 창업과 재취업을 체계적으로 연계하도록 하였으며 주요 시설로는 비즈플라자, 교육장, 회의실, 콘텐츠제작실, 앱창작실 등을 갖추고 있다. 곧,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맞춤형교육, 상담, 창업정보 제공, 무료경영 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창업지도사협회 부회장 겸 디자인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는 장규순교수는 중소기업청이 지정하고 은평구청에서 주관하는 ‘1인 창조기업ㆍ시니어 비즈플라자’의 자문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받아 디자인 창업 교육 프로그램 및 창업멘토링 사업의 자문을 담당하고 은평구청의 정책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