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신청 절차
- 매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일정 안내(1학기 2월, 2학기 8월 수강신청으로 방학 중 공지사항 확인)
- 수강신청은 매학기 등록금 납부 후 학과에서 교육과정표와 강의시간표를 참고하여 이수하고자 하는 교과목을 선정하여 소정기일 내에 수강신청 해야합니다.
- 학생 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통합정보시스템의 수강신청확인 및 변경원 메뉴에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 후 동의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 수강신청 방법
- 우리 대학 홈페이지 접속 → 포털시스템 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클릭
(User ID : 학번 7자리, Password : 비밀번호 찾기 후 변경)
- 비밀번호를 잊거나, 오류 발생 시 전산정보과 문의(☎ 031-720-2221,3)
◆ 재수강 및 대체인정과목 수강신청 방법
- 반드시 지도교수와의 재수강 관련 상담 후 학과사무실에서 지도를 받아 수강신청
※ 대체인정과목 재수강 : 기존 수강한 과목이 폐강되어 당해학기 개설 과목으로 대체하여 재수강 신청하는 경우에 해당
◆ 졸업유보자 수강신청 방법
- 반드시 지도교수와의 상담 후 졸업이 가능하도록 전공필수과목 및 졸업요건 확인, 수업료 납부 금액에 맞는 학점으로 학생 본인이 온라인 수강학점 신청
- 온라인 수강학점 신청 후 학과사무실 요청하여 수강신청 가능
※ 온라인 수강학점 신청 : 포털시스템 로그인 → 통합정보 → 학사관리 → 학적 → 변경 및 신청 → 졸업유보자 수강학점 신청
※ 등록금 고지서는 수강학점 신청일 다음날 09:00부터 생성
◆ 수강신청 유의사항
-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을 수강하였을 경우 학점취득을 인정하지 않음
- 동일교과목의 중복 학점취득은 인정하지 않음
- 복학생의 수강신청은 우선 학과 사무실의 상담을 권장함
- 수강정정은 수강신청 기간에는 본인이 직접 변경할 수 있으며, 이후 수강정정 기간에는 학과사무실에서 상담 후에 변경이 가능함
☞ 수강신청 안내 바로가기
[문의] ☎ 학사운영과 031-720-2013
☎ 전산정보과 031-720-2223